이번주도 열심히 한주를 보낸 것 같다! 이번주에는 벡엔드 공부를 시작했고, 커리어 상담도 하였고, 진행하고 있던 스터디도 마무리 짓고 전체 스터디 발표 시간도 가지고 이것저것 여러 가지 이벤트가 있었다.
우선, 내가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다양한 정보와 내가 해야 할 많은 것들 그리고 나의 열정🔥
이 모든 것들의 우선순위를 정하고,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함이다! ( 혼돈의 카오스 정리가 필요해)
먼저, 내 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나열해 보자!
-프로젝트 진행하기 -벡엔드 공부하기 -실질적인 기술 숙련도 올리기 - 자율주행 기술 공부하기 - 알고리즘 정리하기
-기업 분석하기 -AI 공부하기
이제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해보자 (중요한 순) + (긴급한 정도)
내가 나열한 모든 것들은 너무너무 다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상대적인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, 위의 결과가 나왔다.
1. ❗️중요하고 급한 일❗️
-벡엔드 공부하기 - 알고리즘 정리하기
<결론>
- 벡엔드 공부를 당장 시작해야 한다고 결정했고, 다른 것보다 조금 더 몰입공부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
- 알고리즘 스터디를 5주 동안 진행하였는데, 그동안 공부한 내용들과 배운 점 성장한 점들을 정리한 글을 블로그에 포스트 하여야 한다. 미루기 시작하면 계속 밀리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한다.
2. ❗️중요하지만 기간이 충분한 일❗️
-프로젝트 진행하기 -실질적인 기술 숙련도 올리기 - 자율주행 기술 공부하기
<결론>
- 다른 스터디의 발표를 보면서 자극이 되었다.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학습한 프런트 벡엔드 기술을 실질적으로 구현 ( 로그인 기능, 다크모드 기능, 웹페이지 ) 한 것을 보면서, 나도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서비스를 하나 만들어 보고 , 그런 과정에서 내가 학습한 기술들을 체화하고 숙련도를 올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였다. 하지만 지금 당장 모든 시간을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쏟을 수는 없기에, 상대적으로 몰입도를 낮추고, 현재 어떤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지 기획하는 과정을 먼저 시작해 보자.
-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본질적으로 내가 왜 개발자가 되고 싶었는가? 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한다. 나는 개발자가 되고 싶었던 것보다는, 자율주행 기술에 매료되어서, 그 분야에 근접한 직업을 가지고 같이 성장해 나가고 싶다는 생각에 이어, 자율주행 개발자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. 하지만,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자면 자율주행 기술 분야는 초기단계이며, 많은 연구직이 수요가 많은 것 같다. 나는 그러한 기준에 매우 못 미치는 아주아주 기초단계라고 할 수 있다. 그렇다면, 나는 조급한 마음으로 지름길을 찾을 것이 아니라, 먼 미래의 나의 목표를 설정해 두고 차근차근 하나씩 쌓아나가야 한다. 첫 시작은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들을 알아보고, 그것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작성해 보자!
3. ❗️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지만, 빠른 시일 내에 해야 할 일❗️
-기업 분석하기
<결론>
- 기업 분석은 현재의 시장, 혹은 기술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취업시장에 대해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. 이것 또한 미루기 시작하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예 시작도 안 할 것 같다. 매주 토요일까지 기업 하나씩 조사하고 정리하자!
4. ❗️상대적으로 중요하지도 않고 급하지도 않은 일❗️
-AI 공부하기
<결론>
- AI 공부는 사실 매우 중요하지만, 너무 포괄적이라고 생각한다. 그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내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었지만, 정리를 해보니 자율주행기술공부 벡엔드 공부등을 하며 하나씩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서 당장은 따로 AI공부를 진행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.
후... 머릿속에 있는 것을 바깥으로 꺼내 시각화하고, 정리해 보니 마음이 조금은 편해진 것 같다 ( 얼마가지 않겠지만... 그때, 또 정리하면 되지) 계획을 세웠으면 실천이 필요하다. 정리한 계획을 바탕으로 다음 주에는 벡엔드 공부에 몰입하고, 알고리즘 공부 내용을 블로깅 해야겠다! 정리 끝😜👏🏻